[베트남 이야기] 베트남 전자상거래(e-commerce)에 관한 최신 법령 52/2013/ND-CP
왜 베트남 전자상거래(e-commerce)의 최신 법령에 대해 알아야 할까?
베트남 전자상거래 고객 약 5천 만 명
트남 인구는 약 1억 30만 명이며, 베트남 전자상거래 고객 약 5천 만 명 입니다. 비교해보면 대한민국의 인구 수 5천만 명의 규모인 거죠. 베트남의 강점은 많은 인구 수이며, 그것도 젊은 인구 수가 많은 국가입니다. 즉, 소비 인구가 많고, 경제 성장이 높을 수밖에 없는 국가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베트남의 전자상거래(e-Commerce)의 성장은 한국기업의 베트남 유통 및 판매를 위한 잠재 고객도 확대된다는 뜻인데요.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고려하는 한국 기업들을 위해, 최신 전자상거래 법규인 Decree 52/2013/ND-CP를 소개 드립니다. 본 칼럼을 통해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의 법적 환경을 정확히 이해하고,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와 같은 베트남의 전자상거래(e-Commerce)의 성장은 한국기업의 베트남 유통 및 판매를 위한 잠재 고객도 확대된다는 뜻인데요.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고려하는 한국 기업들을 위해, 최신 전자상거래 법규인 Decree 52/2013/ND-CP를 소개 드립니다. 본 칼럼을 통해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의 법적 환경을 정확히 이해하고,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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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전자상거래 관련 최신 법령 52/2013/ND-CP
1. 상품 및 서비스 정보 공개 강화
2. 플랫폼 사업자의 책임 강화
3. 해외 판매자 관리 강화
4. 소셜 커머스 규제 강화
5. 외국인 투자 규제 강화
6. 전자계약 증명 강화
이번 개정은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과 함께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됩니다. 주요 개정 내용을 통해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의 변화와 한국 기업의 진출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Not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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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메가존클라우드 마케팅그룹 김주성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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