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클 특파원이 간다🏃]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생성형 AI 전략: 회의론과 과대 광고 속에서 중심 잡기

회의론과 과대 광고, 생성형 AI를 둘러싼 복잡성이 날로 증가하는 가운데 비즈니스 리더로서 어떻게 중심을 잡아야 하는지 고민인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들은 세션은요…
📑리더를 위한 생성형 AI 전략 6가지: 과거에서 배우고 미래를 설계하기|AWS 강인호 SA, 어한나 SA

메가존클라우드 서길주 ADC 그룹장은 문화적 수준의 기술 혁신은 부작용과 순작용이 동시에 존재하며, 약 10년 전 클라우드라는 기술이 처음 등장했을 때도 이같은 혼란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기존의 비즈니스 담당자와 제품 담당자부터 개발자, 운영자에 이르기까지 일하는 방식이 완전히 변화되었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섀도우 IT’로 인한거버넌스 통제력 약화, 표준화 부재로 인한 기술 부채 발생, 정보 유출 등의 문제를 지목했습니다.

- 성공한 사람들은 올바른 도구를 사용했다
- 탄탄한 기반이 선행되었다
- 회의론과 과대광고가 있을 것이다
- 로운 기술로 업무를 재구상하라
- 변화는 새로운 위험과 책임을 수반한다
- 새로운 아이디어의 가치는 폭발적으로 커진다

2) 해당 프로세스는 어떤 데이터를 활용하는가?
3) 구체화된 흐름과 기능/비기능 요구사항은?
4) 대응하기 위한 최적의 기술은?

- 클라우드 여정 가속화 방법
- 데이터 정제 방법

- 미국 및 유럽 일자리가 일부 AI 자동화에 노출될 비율 66%
- 향후 5년 내에 재교육을 필요로 하는 직원의 비율 50%
- 1940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직종에 종사하는 직원의 비율 60%

- 선택: 기존 모델 선택 또는 직접 모델 생성
- 범위: 유즈케이스 정의
- 모델 조정 및 정렬: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파인튜닝, 인간 피드백 반영
- 애플리케이션 통합: 모델 최적화 및 추론을 위한 배포, LLM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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