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CxO 서밋 개최…AI 도입 방향 제시

AI·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염동훈)가 주요 기업 C 레벨 임원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AI 도입 방향을 제시했다.

메가존클라우드가 13일 오전 서울 강남 조선팰리스에서 국내 주요 기업 CxO(최고경영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AI Horizons by MegazoneCloud’를 주제로 CxO 서밋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AI의 실제 도입 사례와 실행 전략을 중심으로 실질적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기업들이 AI 전환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전략적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AI와 클라우드가 주도하는 미래 비즈니스 전략 ▲2025년 AI 및 클라우드 시장 전망 ▲AI 혁신 및 기업내 도입·활용 사례와 미래 전망을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염동훈 대표, 황인철 CRO(최고매출책임자), 공성배 CAIO(최고AI책임자)를 포함해 메가존클라우드 임원진과 앤쓰로픽(Anthropic)의 에릭 번즈(Eric Burns) 필드 CTO(최고기술책임자), 아모레퍼시픽의 홍성봉 CDTO(최고디지털기술책임자)가 연사로 참여해 기업고객을 위한 AI 기술 방향성 및 적용사례와 함께 그 과정에서 얻은 교훈을 공유했다.

공성배 CAIO는 ‘AI, 기업 생존과 직결된 필수 전략’ 제목의 발표에서 “AI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들이  자사 업무에 AI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실질적 도움이 되기 위해  AIR(AI Ready) Innovation Lab을 구축중”이라며 “최신 생성형 AI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구체적 구축 방안까지 협의할 수 있는 패키지를 구성해 곧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별 연사로 나선 에릭 번즈 앤쓰로픽 필드 CTO는 ‘Enterprise Knowledge를 활용한 인텔리전트 에이전트’를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그는 “AI가 스마트하게 변화·발전하는 속도는 기하급수적이어서 몇년 안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모델 하나가 개선되면 여러 모델이 함께 개선되는 효과로 이어지는 만큼 현 단계에서는 비용절감이나 효율 증대보다는 활용 확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실전 AI Agent 개발에 있어서의 도전 과제’를 주제로 사례 발표에 나선 아모레퍼시픽의 홍성봉 CDTO는 “AI에이전트가 중요 화두로 떠오르고 있지만 에이전트 도입에는 장밋빛 미래 뿐 아니고 디스토피아도 함께 존재한다”며 “AI 설계 기술보다 시스템 엔지니어링이나 로직 엔지니어링이 중요할 수 있는 만큼 메가존클라우드 같은 전문 파트너와 함께 특화된 상황에 맞도록 구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가존클라우드 황인철 CRO는 “AI의 성공적 도입에는 기업 최고 경영진의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C레벨을 대상으로 AI 도입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기업들의 AI 네이티브 전환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2000여명의 클라우드 및 AI 기술 전문가를 보유한 AI·클라우드 네이티브 선도 기업으로, 국내외 7000여 고객사들의 디지털 전환(DX) 파트너다. 글로벌 및 국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CSP)와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140여개 ISV 파트너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AI·보안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Transform Tomorrow, Together’라는 비전 아래, 기술과 데이터, 임직원들의 열정을 통해 고객의 미래 경쟁력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한국을 포함해 북미, 일본, 동남아, 오세아니아 등 9개국에 현지 법인을 운영하며 글로벌 파트너사로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아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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