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클 특파원이 간다🏃] 제 3회 MegazoneCloud Product Day 🎁
들어가며
메가크루*의, 메가크루*를 위한, 메가크루*에 의한 제 3회 MegazoneCloud Product Day가 돌아왔습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고객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고, 그 결과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이 탄생했습니다. 일부는 이미 고객들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일부는 곧 새로운 Offering으로 준비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알고 싶었지만 정보를 얻기 어려웠던 분을 위한 메가존클라우드의 제품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는데요. 메가크루만 참가할 수 있는 MegazoneCloud Product Day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했을까요?
🍪쿠키 상식 : 메가크루(Mega Crew)
메가크루(Mega Crew)는 메가존클라우드 임직원을 의미하는 애칭인데요. 공동의 목표 와 목적을 가지고 있는 거대한 집단이라는 의미가 있답니다.
🍪쿠키 상식 : 메가크루(Mega Crew)
메가크루(Mega Crew)는 메가존클라우드 임직원을 의미하는 애칭인데요. 공동의 목표 와 목적을 가지고 있는 거대한 집단이라는 의미가 있답니다.
제 3회 MegazoneCloud Product Day│기획 배경 및 목적
메가존클라우드는 대한민국 No.1 MSP 회사인 동시에 다양한 자사 솔루션과 서비스를 직접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약 6천 개가 넘는 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고객의 산업군과 서비스가 다양하고, 자연스럽게 고객의 니즈와 성장에 따라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새롭게 개발하고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메가존클라우드에서 제공할 수 있는 양질의 프로덕트 및 오퍼링 서비스가 많기 때문에 각 서비스 담당자가 아닌 메가크루를 위해 우리가 어떤 솔루션을 보유하고,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사 고객만을 위해 어떤 베네핏을 주고, 경쟁사보다 어떤 차별성을 줄 수 있는지 소개하고, 질의 응답을 통해 심도 있게 살펴보고자 마련된 사내 행사입니다.
세션 소개
1. 메가존클라우드의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 /서비스 소개
2. 제품의 기능과 고객 사례를 소개하는 Product Session
3. 메가존클라우드의 원천 기술을 Tech 관점에서 공유/논의하는 Tech Session
4. 메가 크루 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Networking Session
참여 방법
메가크루(Mega Crew)라면 직무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메가크루가 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자사 채용사이트의 채용 공고를 확인해 보세요.
– 메가크루가 되지 않고 자세한 소개를 받아보고 싶다면, 여러분의 비즈니스와 테크 고민을 공유해주세요.
세션 소개
1. 메가존클라우드의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 /서비스 소개
2. 제품의 기능과 고객 사례를 소개하는 Product Session
3. 메가존클라우드의 원천 기술을 Tech 관점에서 공유/논의하는 Tech Session
4. 메가 크루 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Networking Session
참여 방법
메가크루(Mega Crew)라면 직무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메가크루가 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자사 채용사이트의 채용 공고를 확인해 보세요.
– 메가크루가 되지 않고 자세한 소개를 받아보고 싶다면, 여러분의 비즈니스와 테크 고민을 공유해주세요.
생생한 현장 후기
이 좋은 기회를 함께 하지 못해 너무 아쉬우신가요? 미래의 메가크루 또는 메가존클라우드에 관심이 많은 고객 여러분을 위해 이달의 메클특파원이 대신해서 현장에 참여하여 생생한 후기로 공유 드립니다. 직무와 상관없이 메가크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만큼 정말 많은 분들이 참가해주셨는데요. 행사는 식순에 따라 운영 되었습니다.
1부와 2부 세션에서 주요 프로덕트 및 오퍼링 6개에 대한 소개가 있었고, 3부에서는 각 테크 주제 별 심도 있는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4부에서는 네트워킹 세션을 통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활발한 테크 토크가 진행되었답니다. 프로덕트 데이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의 식순에 따라 후기를 공유 드려 볼까 싶은데요.
– [1부] Product Session: Megazone PoPs, Hyper Mig, SpaceONE
– [2부] Product Session: Megazone CDN, GenAI 360, CNAPP
– [3부] Tech Session: 비즈니스 혁신과 Billing Platform, ACP, 애플리케이션 개발, FinOps 체계 구축
– [4부] Networking Session (Q&A)
다만, 1-2부의 프로덕트 세션(Product Session)은 소개하고 싶은 좋은 프로덕트 및 오퍼링 정보가 너무 많지만, 1편에 모두 담기에는 분량이 넘쳐 2편을 따로 준비했습니다. 더 자세한 프로덕트 및 오퍼링 소개가 궁금하시다면 2편을 확인해주세요.
[2편에서 메가존클라우드의 주요 프로덕트 및 오퍼링 6분만에 살펴보기]
– [1부] Product Session: Megazone PoPs, Hyper Mig, SpaceONE
– [2부] Product Session: Megazone CDN, GenAI 360, CNAPP
– [3부] Tech Session: 비즈니스 혁신과 Billing Platform, ACP, 애플리케이션 개발, FinOps 체계 구축
– [4부] Networking Session (Q&A)
다만, 1-2부의 프로덕트 세션(Product Session)은 소개하고 싶은 좋은 프로덕트 및 오퍼링 정보가 너무 많지만, 1편에 모두 담기에는 분량이 넘쳐 2편을 따로 준비했습니다. 더 자세한 프로덕트 및 오퍼링 소개가 궁금하시다면 2편을 확인해주세요.
[2편에서 메가존클라우드의 주요 프로덕트 및 오퍼링 6분만에 살펴보기]
3부의 테크 세션(Tech Session)에서는 프로덕트 개발 센터(Product Development 센터)와 클라우드 플랫폼 랩(CloudPlatform Lab) 소속 전문가들이 나와서 진행해주셨는데요. 테크 전문가 입장에서 실무에서 자주 거론되는 테크 주제를 바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꼭 테크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IT 업계에서 일하고 있는 세일즈와 마케터를 포함한 논-테크(Non-Tech) 실무자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딥다이브한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테크세션의 아젠다는다음과 같았습니다.
– [Product Development 센터] 비즈니스 혁신 이니셔티브 Subscription & Billing Platform
– [Product Development 센터] 기준 정보 통합 연계 (ACP)
– [Product Development 센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표준 프로세스 with Megazone PoPs
– [CloudPlatform Lab] SpaceONE을 활용한 FinOps 체계 구축
– [Product Development 센터] 비즈니스 혁신 이니셔티브 Subscription & Billing Platform
– [Product Development 센터] 기준 정보 통합 연계 (ACP)
– [Product Development 센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표준 프로세스 with Megazone PoPs
– [CloudPlatform Lab] SpaceONE을 활용한 FinOps 체계 구축
여러분도 메가존클라우드의 특별한 테크 세션을 직접 들어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여러분의 비즈니스 또는 테크 고민을 지금 바로 공유해주시면, 각 고객만을 위한 테크 세미나와 프라이빗 행사를 기획하여 직접 찾아뵙거나 전문가 상담을 통해 고민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사실 비밀인데, 생각보다 여러분의 고민은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라면 손쉽게 해결될 수 있답니다? 메클레터 독자에게만 먼저 알려드리는 특급 비밀이니 상담 신청을 먼저 해보세요.)
마무리하며
1-3부까지 알찬 구성의 세미나 세션이 지나고 시작된 4부 네트워킹 세션에서도 메가크루의 열정은 엄청 났는데요. 발표 세션 시, 시간 관계 상 미처 물어보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연사와 청중 간 질의 응답이 활발하게 이뤄졌답니다. 마침 고객의 Pain Point를 해결하기 위한 적합한 솔루션 등 세일즈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예상보다 더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되어 현장의 열기가 엄청 났는데요.
역시 IT전문가와 워커홀릭이 만나면 시너지가 엄청나다는 걸 새삼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이미 알고 있었지만 예상보다 더 고객에게 진심인 사람끼리 함께 하니 대화가 끊임없이 이어지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테크전문가는 테크 전문가 입장에서, 논테크 전문가는 각 실무자 입장에서 고객을 위해 많은 것을 깊게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감명깊은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저 역시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오퍼링 서비스에 대해 배우고, 각 실무자 입장에서 줄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배울 수 있어서 정말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분량을 위해 2편에서는 1편에서 다루지 못한 주요 프로덕트 및 오퍼링에 대해 소개하오니, 2편도 함께 읽어주세요. [2편 바로보기]
글 │메가존클라우드 마케팅그룹 김주성 매니저
역시 IT전문가와 워커홀릭이 만나면 시너지가 엄청나다는 걸 새삼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이미 알고 있었지만 예상보다 더 고객에게 진심인 사람끼리 함께 하니 대화가 끊임없이 이어지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테크전문가는 테크 전문가 입장에서, 논테크 전문가는 각 실무자 입장에서 고객을 위해 많은 것을 깊게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감명깊은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저 역시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오퍼링 서비스에 대해 배우고, 각 실무자 입장에서 줄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배울 수 있어서 정말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분량을 위해 2편에서는 1편에서 다루지 못한 주요 프로덕트 및 오퍼링에 대해 소개하오니, 2편도 함께 읽어주세요. [2편 바로보기]
글 │메가존클라우드 마케팅그룹 김주성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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