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인구는 약 1억 30만 명이며, 베트남 전자상거래 고객 약 5천 만 명 입니다. 비교해보면 대한민국의 인구 수 5천만 명의 규모인 거죠. 베트남의 강점은 많은 인구 수이며, 그것도 젊은 인구 수가 많은 국가입니다. 즉, 소비 인구가 많고, 경제 성장이 높을 수밖에 없는 국가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베트남의 전자상거래(e-Commerce)의 성장은 한국기업의 베트남 유통 및 판매를 위한 잠재 고객도 확대된다는 뜻인데요.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고려하는 한국 기업들을 위해, 최신 전자상거래 법규인 Decree 52/2013/ND-CP를 소개 드립니다. 본 칼럼을 통해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의 법적 환경을 정확히 이해하고,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일본의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스마트 시티, 재난/재해 방지, 건설업, 제조업, 조선업 각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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