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Connect 2025│Amazon Connect와 함께 여는 Next CX: 생성형 AI로 진화하는 컨택센터

AI Connect 2025

Amazon Connect와 함께 여는 Next CX:
생성형 AI로 진화하는 컨택센터

일시: 2025년 8월 29일(금) 13:30-17:00
장소: Studio 159 (코엑스 2층)

OVERVIEW

  • 행사명: AI Connect 2025
  • 여러분의 고객센터는 똑똑한가요?
  • Amazon Connect와 함께 여는 Next CX: 생성형 AI로 진화하는 컨택센터
  • 오프라인 세미나
  • 일시: 2025년 8월 29일(금) 13:30-17:00
  • 장소: Studio 159 (Coex) 지도 보기
  • 코엑스 1층 동문(East Gate) 옆 ‘Sutdio 159’ 전용 에스컬레이터를 통해서 입장 가능
  • 참가 대상:
  • 고객 경험(CX) 향상 및 매출 증진이 필요한
  • 이커머스, 리테일, 여행/숙박 산업 기업 및 관계자 (100명) 

고객 경험(CX)이 곧 매출로 이어지는 시대
AI 기반 고객센터는 선택이 아닌 필수!

메가존클라우드와 AWS가 함께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Amazon Connect를 활용한 국내외 성공 사례와 함께 이커머스, 리테일, 관광 산업 AI 기반의 컨택센터로 어떻게 고객 경험을 혁신할 수 있는지 전문가 기조 연설 및 고객 사례를 통해 소개합니다. AX시대 글로벌향 국내 기업의 고객 응대의 방식은 이미 변화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스타일은 Zendesk와 메가버드를 연계한 컨택센터 디지털 전환으로 상담 생산성과 운영 효율을 획기적으로 혁신했습니다.
  • 국내 선도 금융사(해외 지사)는 Amazon Connect 기반 클라우드 및 세일즈포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컨택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대한항공은 글로벌 콜센터 통합과 AI 기능 도입을 통해 고객 경험과 상담 효율을 동시에 혁신했습니다.

💡지금 Amazon Connect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만나보세요.

AGENDA

등록 및 입장 │ 13:30~14:00

  • 사전 등록 시, 간편 체크인 후 Pass(목걸이 네임택)을 수령 후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장 등록 시, 온라인 참가 신청 제출 완료 후 Pass(목걸이 네임택)을 수령 후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Session 1 │14:00~14:15

  • The Future is Now: Unlimited AI with Customer Experience
  • Prashant Trehan, WW Product Lead, Amazon Connect, AWS
본 세션에서는 AWS World Wide Amazon Connect Product Management 팀을 리드하고 있는 Prashant Trehan께서AWS CX Vision, AI Strategy & Roadmap을 공유 드립니다. (*영어 발표, 한-영 통역 지원)

Session 2 │14:15~14:45

  • Born from Retailer and Built for Retailer: 아마존 고객서비스혁신과 생성형 AI 컨텍센터 솔루션
  • 지정아, CX사업개발담당, AWS
본 세션에서는 Amazon.com의 고객서비스 혁신스토리를 포함하여, 글로벌 리테일, 이커머스 기업들이 왜, 그리고 어떻게 Amazon Connect (Gen AI Contact Center) 기반의 보다나은 고객만족, 상담원 업무생산성, 그리고 데이터기반의 의사결정 만들고 있는지에 대한 시사점을 공유합니다.

Session 3 │14:45~15:15

  • Amazon Connect Demo
  • 고정현, Connect Specialist SA, AWS
  • 하재영, Retail & CPG SA, AWS
리테일 시나리오 중심으로 Amazon Connect의 기술 데모를 보여 드립니다.

Session 4 │15:15~15:45

  • Coffee Break
시원한(또는 따뜻한) 커피 및 음료와 함께 가볍게 드실 수 있는 다과가 준비되었습니다. 잠시 목을 축이시면서, 네트워킹 및 휴식 시간을 즐겨보세요.

Session 5 │15:45~16:15

  • 고객 사례 ① 카카오스타일의 Amazon Connect 전환사례 with Zendesk
  • 이종호, 지그재그 인프라 총괄 리더, Kakao Style
  • 김성훈, Specialty Service Unit, Leader, MegazoneCloud
카카오스타일이 기존 제네시스 기반의 컨택센터에서 Amazon Connect 기반의 클라우드 컨택센터로 전환하게 된 배경과 그 필요성을 중심으로, 실제 구축 과정과 주요 구현 전략을 공유드립니다. 특히 Zendesk의 CRM 시스템과 메가버드의 메시징 기능을 연계하여 상담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운영 효율성과 상담사의 생산성을 향상시킨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카카오스타일만의 차별화된 컨택센터 혁신 여정을 자세히 소개할 예정입니다.

Session 6 │16:15~16:45

  • 고객 사례 ② 국내 선도 금융사 해외 지사의 Amazon Connect 기반 클라우드 컨택센터 도입기
  • 최진문, Cloud Tech Unit, Leader, MegazoneCloud
  • 정은영, Cloud Tech Unit, MegazoneCloud (AWS Ambassador)
국내 선도 금융사의 해외 지사는 Amazon Connect 기반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도입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다양한 시스템으로 인한 복잡성과 비일관적인 고객 응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alesforce와 연동한 초개인화 상담, Outbound Campaign을 통한 선제적 커뮤니케이션, WFM을 활용한 인력 최적화 구현이 필요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Amazon Connect으로의 전환을 통해 고객 만족도와 운영 성과를 동시에 달성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Session 7 │16:45~17:15

  • 고객 사례 ③ 대한항공의 AICC 여정
  • 강병하, Sr. Delivery Practice Manager, AWS
대한항공은 5개의 콜센터에서 45여개국에서 서비스하는 100여개의 서비스 번호를 이관하면서, 동시에 기존 IPCC에서 제한된 AI 기능들을 도입하여 고객의 경험과 상담사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 ProServe와 1년간의 프로젝트를 함께 했습니다. 이 여정을 같이 가보면서 직면한 문제점들과 그 해결방안을 공유합니다.

Session 8 │17:15~17:45

  • Summary│오늘의 요약과 정리 (with Quiz & Lucky draw Event)
  • AWS & MegazoneClo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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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

Agenda

Remark

0

13:30~14:00

등록 및 입장

1

14:00~14:15

The Future is Now: Unlimited AI with Customer Experience

Prashant Trehan

2

14:15~14:45

Born from Retailer and Built for Retailer: 아마존 고객서비스혁신과 생성형 AI 컨텍센터 솔루션

지정아

3

14:45~15:15

Amazon Connect Demo

고정현 & 하재영

4

15:15~15:45

☕ Coffee Break ☕

5

15:45~16:15

고객 사례 ① 카카오스타일의 Amazon Connect 전환사례 with Zendesk

이종호 & 김성훈

6

16:15~16:45

고객 사례 ② 국내 선도 금융사 해외 지사의 Amazon Connect 기반 클라우드 컨택센터 도입기  

최진문 & 정은영

7

16:45~17:15

고객 사례 ③ 대한항공의 AICC 여정

강병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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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15~17:45

Summary│오늘의 요약과 정리 (with Quiz & Lucky draw Event)

9

17:45~18:00

설문 조사 및 퇴장 (웰컴 기프트, 사후 수령)

EVENT

🍀

Lucky Draw


럭키드로우 당첨 시
📱멋진 경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승자 3명)

🏆

Quiz Prize


세션 후 퀴즈 우승 시,
☂️소정의 경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승자 10명)

🎁

Welcome Gift

세미나 현장 참석 시 
🌀웰컴 선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석자 전원)

📑

Survey Event

설문조사 응답 완료 시
🍹소정의 선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응답자 전원)

찾아오시는 길

  • Studio 159 (스튜디오 159)
  •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2층
  • 코엑스 내부 지도 보기 (3D Map)
  • 대중교통: (지하철 2호선/6호선) Coex 👉 코엑스 1층 동문으로 이동 👉 ‘스튜디오 159 전용 에스컬레이터’를 통해서 입장 가능
  • 코엑스 1층 동문(East Gate) 옆 Studio 159 전용 에스컬레이터를 통해서 입장 가능

Notice


※ 본 행사는 사전등록 시 무료입니다. 
※ 한정된 좌석으로 인하여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선착순 마감)
※ 행사장인 Studio 159는 코엑스 2층에 위치했으며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주차 지원 없음)
※ 행사 당일 혼잡할 수 있으니 사전에 도착하시어 웰컴 기프트를 사전 수령 후 입장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또는 세션 종료 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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