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대구 ‘FIX 2025’서 AI 혁신전략 공개
-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 ‘메가존 에어 스튜디오’ 시연 대구·경북 ICT·로봇·스타트업 기업 대상 기술지원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염동훈)는 지난 22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막한 ‘2025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5)’에 참가해 AI·클라우드 기반 혁신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대구·경북 지역은 전통적으로 로봇, 자동차 부품, 전자, 소재 산업 등 제조업 기반이 강한 곳으로, 최근 AI와 스마트 기술을 융합한 산업 전환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러한 지역 특성을 고려해 부스를 마련하고 지역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과 실행 방안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서 메가존클라우드는 △지역 산업의 AI 전환 전략 △AI 도입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운영 효율화 전략 등을 중심으로 자사 기술과 인사이트를 소개했다. 특히 자사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 ‘메가존 에어 스튜디오(Megazone AIR Studio)’를 중심으로 생성형 AI 기반 챗봇, 문서 자동화, 검색 기반 질의응답(RAG), AI 에이전트 등 주요 기능을 시연했다.
김도형 메가존클라우드 이머징비즈니스유닛장은 “이번 FIX 2025를 계기로 대구·경북 지역의 ICT, 로봇, 스타트업 기업들과 직접 만나 기술 지원과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지역 기업들이 AI와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전환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gazoneCloud 2025


